본문 바로가기

정보/보험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장단점은?

오늘은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의 장단점과 후기를 함께 살펴보려 합니다. 캐롯 자동차 보험은 국내 최초로 내가 탄 만큼만 후불로 지불이 가능한 보험인데요. 장점뿐만 아니라 단점까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이란?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은 한화, SK텔레콤, 현대자동차가 함께한 국내 1호 디지털 손해보험사입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은 국내 최초로 내가 탄 만큼만 후불(월납형)로 지급할 수 있다는 정책을 들고 나왔는데요. 탄만큼만, 후불로 지불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행거리가 짧거나 한 번에 목돈을 내기 부담스러운 분들에게는 최적의 보험이 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은 지난해 2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10만건이 넘는 가입자가 몰리게 되었는데요. 그렇다면 이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의 장단점은 무엇일까요?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장점은?

(1) 주행 거리가 짧다면 보험료가 저렴하다.

말씀드린대로 캐롯 자동차 보험은 탄만큼만 보험료를 지불하기 때문에 주행거리가 짧을수록 보험료가 저렴합니다. 다만 몇 키로를 기준으로 보험료가 저렴할지 궁금한 분들이 많을 텐데요.

 

가입자의 나이나 차량 등에 따라 변동 폭이 크지만, 일반적으로 연간 1만 km ~ 1만 5,000 km 사이로 주행하는 분들은 저렴한 값에 보험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연간 1만 km를 주행하는 2000cc 중형 신차를 보유한 40대 부부는 동일 조건의 다른 보험사에 비해 8~10% 저렴하게 보험을 가입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외에도 주행 거리가 짧은 분들은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을 통해 8~20만 원 정도의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다만 기타 보험사들은 마일리지 특약 제도를 통해 연간 주행거리가 일정 거리 미만이라면 보험료를 환급해주기도 합니다. 따라서 새로 자동차 보험에 들거나 갱신 예정이라면 견적 비교 사이트를 통해 적어도 세 곳 정도 할인 특약을 비교해보는 게 좋습니다. 

 

 

 

(2) 월납형과 연납형의 선택이 가능하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의 큰 장점은 월납형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동안의 자동차 보험은 연납 형태로 한 번에 큰 목돈이 빠져나가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국내 최초 월납형 보험이 등장하면서 많은 분의 부담을 줄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매월 실적이 필요한 신용카드 사용자에게 매우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데요. 다만 일부 사용자들은 월납형과 연납형은 약간의 금액 차이가 있었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단점은?

(1) 주행거리가 짧다고 항상 저렴하지는 않다.

말씀드린 대로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이 항상 저렴하다고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 개인의 조건에 따라 보험료가 다르게 측정되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자동차 보험을 저렴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견적 비교 사이트를 통해 적어도 세 곳 이상을 살펴보는 게 좋습니다. 

 

 

 

(2) 동선이 드러난다.

개인정보를 중요하게 여기는 분이라면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이 불편하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주행거리 측정을 하게 되면 사용자의 동선이 드러나기 때문입니다.

 

(3) 캐롯플러그를 받으려면 3~4개월이 걸린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에서는 주행거리 측정을 위해 캐롯 플러그를 제공합니다. 이는 주행거리를 자동으로 측정해줄 뿐만 아니라 SOS 긴급출동 버튼이 붙어 있는데요. (물론 캐롯 플러그가 없더라도 긴급출동 기능은 이용이 가능합니다.) 현재 반도체 수급 부족으로 생산이 지연되고 있다고 합니다. 캐롯 플러그는 보험 가입 후 3~4개월 뒤에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그전까지는 주행거리 측정을 위해 다소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 보험을 가입하면 자동차 번호판과 주행거리 계기판 사진을 등록해야 한다.
  • 캐롯 플러그 장착 전까지 월간 보험료는 매월 500km 기준으로 주행거리 보험료를 계산하여 납입한다.
  • 캐롯플러그를 장착한 이후 계기판 사진을 등록하면 실제 주행거리와 맞게 정산이 이뤄진다. 

 

(4) 할인 혜택들이 미비하다. 

요즘 자동차 보험들은 티맵이나 블랙박스 할인 등 기타 혜택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티맵 할인은 스마트폰의 티맵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한 상태로 1,000km 이상 주행했을 때 안전 점수가 특정 점수 이상이면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아쉽게도 캐롯 자동차 보험에서는 이와 같은 할인 혜택을 찾아볼 수 없다고 합니다. 따라서 자동차 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하기 위해서는 여러 사이트를 통해 보험료뿐만 아니라 이러한 할인 혜택들도 계산해보는 게 좋습니다. 

 

 

 

이런 사람에게 추천해요!

캐롯 자동차 보험의 추천 대상은 (1) 주행 거리가 짧은 사람 (2) 후불·월납 지출을 선호하는 사람으로 볼 수 있습니다. 주행거리의 기준은 1만 km ~ 1만 5000km 사이의 분들께 추천하는데요. 휴일에만 운전을 하는 직장인 분들이나 세컨드카, 특정 이유로 차를 몰 일이 적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내 자동차 보험료 계산해보기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보험료 확인하기

 

만약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의 보험료가 궁금한 분들은 당사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주행거리가 짧은 분들은 조회하여 현재 보험료와 비교해보기를 추천합니다.

 

 

오늘은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국내 최초로 탄 만큼 후불 지불이 가능하기 때문에 큰 메리트를 지닌 보험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주행거리가 짧은 분들 중 자동차 보험을 갱신할 분들이 계시다면 견적을 받아보기를 추천합니다. 꼭 이 보험이 아니더라도 자동차 보험을 가입할 때는 다이렉트 방식으로, 보장은 아낌없이 선택하기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