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캐스퍼 차박을 위한 필수 옵션은?

오늘은 캐스퍼 차박을 위한 필수 옵션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캐스퍼는 차박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나 이를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적용해야 하는 옵션이 있기 때문입니다. 단, 캐스퍼의 성능과 디자인, 사전예약 기간과 가격에 대해서는 지난 글을 통해 설명해드린 적 있는데요. 혹 이에 대한 내용이 궁금한 분들은 위의 글을 참고 바랍니다.

 

캐스퍼-차박-여행
캐스퍼 차박 여행

첫 차를 구매하면 차박 여행을 떠나는 게 로망인 분들이 많을 텐데요. 특히 여행에 관심이 많은 사회초년생 분들은 더욱 그럴 듯 합니다. 현대 캐스퍼는 사회초년생 들을 주로 타깃으로 잡고 있기 때문에 경차임에도 불구하고 차박 여행이 가능하도록 내부 개발이 이뤄진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를 위해 세계 최초로 1열 풀폴딩이 지원된다고 합니다. 경차에 무슨 차박 여행이냐 묻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아래의 내용을 통해 차박 가능 여부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캐스퍼 내부 디자인은?

캐스퍼-내부-풀폴딩-시트
캐스퍼 내부 풀폴딩 시트

캐스퍼의 내부 디자인은 위의 이미지를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캐스퍼의 내부는 모든 좌석을 잡을 경우 최대 206cm가 나온다고 하는데요. 이는 캐스퍼가 공간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세계 최초로 1열의 운전석과 조수석을 완전히 접을 수 있도록 설계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206cm는 웬만한 성인도 넉넉하게 누울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경차라고 하더라도 차박에는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뿐만 아니라 리클라이닝 시트가 적용된다면 뒷좌석도 최대 16cm까지 이동하거나 39도까지 젖힐 수 있다고 하는데요.

 

차박 여행을 위해서는 시트와 관련하여 옵션을 추가하거나 가장 높은 등급에 트림으로 선택 해야만 합니다. 이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할 텐데요.

 

 

캐스퍼 차박 여행을 위한 필수 옵션은?

현대 캐스퍼 의 가장 기본 모델 스마트 트림의 경우에는 1열 풀 폴딩이 불가능합니다. 옵션을 추가하면 되는 거 아니냐고 묻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아쉽게도 스마트 트림의 경우에는 옵션에도 1열의 풀 폴딩은 들어가지 않습니다. 따라서 차를 구매하신 이후 차박 여행 계획이 있는 분들은 적어도 모던 트림 이상의 모델을 구입하는 게 좋아 보이는데요.

 

우선 모던 트림도 기본으로 1열 풀 폴딩이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40만원에 해당하는 컴포트(1열 풀 폴딩 시트, 2열 슬라이딩 & 리클라이닝 시트, USB 충전) 옵션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다음은 모던 트림의 컴포트 옵션입니다.

캐스퍼-모던-컴포트-옵션-1열-폴딩캐스퍼-모던-컴포트-옵션-2열폴딩-리클라이닝캐스퍼-모던-컴포트-옵션-USB단자
모던 트림 컴포트 옵션

모던 트림의 기본 가격은 1천590만 원으로, 40만 원이 추가된다면 1천630만 원의 가격에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때 컴포트를 추가하게 되면 스토리지 옵션도 선택이 가능하게 되는데요. 개인적으로 차박 여행을 꿈꾸는 분이라면 스토리지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수납공간이 늘어난다는 점은 장점이나 툭 튀어나와 있어 잠을 잘 때는 불편하게 여겨지기 때문입니다. 아래의 사진은 모던 트림에서 컴포트와 스토리지 옵션을 추가했을 때의 사진입니다.

 

캐스퍼-모던-트림-스토리지-옵션
모던 트림의 스토리지 옵션

 

 

단 캐스퍼 의 가장 높은 등급인 인스퍼레이션 트림을 선택한다면 추가 옵션 없이 풀 폴딩과 리클라이닝 시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캐스터 인스퍼레이션 트림의 가격은 1천870만 원입니다.

캐스퍼-인스퍼레이션-기본품목
캐스퍼 인스퍼레이션 기본품목

 

캐스퍼는 국내 최초 SUV 형태의 경차로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실제로 문재인 대통령은 개인이 사용할 차량으로 캐스퍼를 예약 구매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물론 가격적인 면에서는 아쉬운 점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1천만 원 이하로 출시될지 모른다는 소문들이 무성하기도 했고 유통 마진을 줄인 온라인 판매 방식으로 이뤄졌기 때문입니다. 생각보다 높은 가격에 놀라는 분들도 많을 듯한데요.

 

단 전 트림에 차량과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를 대상으로 한 전방 충돌 방지나 차로 이탈 방지 보조 등의 지능형 안전 기술이 들어간 점은 캐스퍼만의 장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경차임에도 불구하고 차박 여행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으로 볼 수 있겠네요. 이외에도 고강성 재질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안전성도 확보했다고 합니다.

 

오늘은 캐스퍼 차박 여행의 필수 옵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혹 사랑하는 연인이나 홀로 차박 여행을 꿈꾸는 분이라면 꼭 위의 내용을 숙지하신 후 차량 구매를 고려해보기를 추천합니다. 또한 14일부터 6일 동안 이어지는 예약 판매 기간 동안에는 추첨을 통해 무료 주요 옵션 추가 등의 다양한 혜택들이 주어진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해보기를 추천합니다.